학교소식대학엿보기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Challenge with passion!
광주수피아여자고등학교 2학년 한의연 기자  |  dmldusgks@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56호]
승인 2016.02.12  17:16:1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숙명여자대학교 제2 창학캠퍼스

우리는 한 번쯤 이런 생각을 한다. ‘어제 본 가방 진짜 갖고 싶다!’, ‘TV에서 광고하는 그 신발 사고 싶다!' 우리가 갖고 싶은 그 물건은 기발한 광고와 홍보를 통해 우리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곤 한다. 그 멋진 광고 한 편을 만들고 고객들이 상품을 사도록 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한데, 이러한 것들을 배우고 활용하려면 어느 곳으로 진학해야 할까? 톡톡 튀는 아이디어, 창의성과 열정으로 광고제작과 홍보에 힘쓰는 이들을 양성하는 곳,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를 이번호에서 소개한다.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는?

전망이 어떨까?
21세기 급변하는 정보사회를 이끌어 갈 홍보와 광고 분야의 전문 여성인력을 양성하고 커뮤니케이션 교육 및 연구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자 1997년에 신설되었다. 기업, 정부기관, 사회단체 등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있어 홍보와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과 영향력은 날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졸업 후 취업전망은 매우 밝다. 43개의 전공과목이 개설되어있으며 이론과 실무교육이 균형 있게 마련되어있다. 풍부한 현업 경험을 갖추고 계신 교수님들이 강의를 맡고 있다.

졸업 후에는?
먼저 홍보 분야를 보면 기업체나 정부기관, 또는 비영리기관의 홍보실(또는 마케팅부서)이나 PR대행사에 취업할 수 있다. 광고 분야에서는 광고대행사의 광고 기획자, 카피라이터, 미디어 플래너, 프로모션대행사의 판촉 또는 이벤트 기획자, CF감독의 길을 선택할 수 있으며, 그밖에 미디어 리서치 회사나 소비자 조사 회사의 연구원으로 일할 수도 있다.


홍광인의 행사 및 프로그램

   
▲ 고교생 PRAD 캠프

고교생 PRAD 캠프
2012년에 처음으로 개최된 고교생 PRAD 캠프는 전국에서 선발된 여고생들이 1박 2일간 홍보와 광고에 대한 깊이 있는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이다.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캠프이지만 홍보, 광고에 관심 있는 고교생들에게는 ‘PRADY’라는 닉네임으로 잘 알려져 있다고 한다. 이 캠프는 직접 PR과 광고를 기획하는 경쟁 PT, 선배와의 멘토링, 교수님과 현직에 계시는 실무자의 특강 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현재 타 학교와 광고 관련 기관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만큼 고교생을 위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 딸기 야유회

교수님과 함께-홍광인의 밤&딸기 야유회
매년 늦가을 11월에 열리는 ‘홍광인의 밤’은 교수님과 재학생이 1년을 마무리하기 위해 여는 자리다. 교수님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홍광인들의 창작 UCC영상 감상 등을 통해 해마다 많은 홍광인들이 참여하고 있다.
독특한 이름으로 관심을 끄는 ‘딸기 야유회’는 매년 5월에 열리는 홍보광고학과만의 전통이다. 따듯한 5월, 교수님과 재학생은 교내에서 딸기, 바나나를 먹으며 친목을 다지곤 한다. 교수님과 재학생들이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며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풀고, 교수님과 더욱 가까워지는 좋은 기회가 된다고 한다. 홍보광고학과만의 선후배, 동기, 교수님과의 끈끈한 유대가 여기서 나오는 듯싶다.
 

   
▲ PRAD WEEK

PRAD WEEK
매년 11월 말에 개최되는 홍보광고학과의 연중 최대 행사 PRAD WEEK! 숙명광고제, 대행사 탐방, 공모전 수상팀 초청 프레젠테이션 대회 등의 다채로운 행사들로 진행된다. PRAD WEEK가 더 주목 받는 이유는 기간 중 홍광인의 밤을 제외한 모든 행사에 타과생들의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홍광인의 학생회, 학회, 동아리

학생회 ‘형광’
‘형광’은 ‘홍보광고학과를 밝게 비추는 반딧불이’라는 의미다. PRAD WEEK, 신입생 OT, 문화탐방 등 중요한 행사를 기획하며 리더십을 키워나간다. 또한 홈페이지, SNS, 블로그 등 다양한 온라인채널을 통한 소통, 홍보를 담당한다.

PR 학회 ‘프로필(PRofeeL)’
‘프로필’은 ‘이성의 PR과 감성의 feel이 만나 PR을 느끼다’라는 뜻이다. <3분 스피치>, <7분 PT> 등을 통해 창의력, 유머감각, 설득력을 갖춘 PR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또한, ‘고교생 PRAD 캠프’를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다.

광고 학회 ‘애드벌룬(ADballon)’
‘애드벌룬’은 프레젠테이션 능력 향상을 위한 <5분 스피치>, 다양한 광고물 제작과 기획서에 대해 연구하는 <광고를 클릭하다> 등을 통해 광고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매력적인 광고의 세계를 경험한다. 또한, 프로필과 ‘고교생 PRAD 캠프’를 공동으로 개최하여 기획, 홍보에 힘쓰고 있다.

풋살 동아리 ‘홍차’
‘홍차’는 ‘홍광 뻥뻥 차’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홍광인들의 뜻을 모아 2014년 창단했으며 매년 1학기에 열리는 총장배 풋살 대회에 참가하여 첫 출전에서 5강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풋살 연습뿐만 아니라 족구, 볼링 등의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고 단체로 축구나 야구경기를 보며 친목을 쌓는다.

 

< 저작권자 © 밥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밥매거진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신길로 292, 2층  |  우편번호 : 07308  |  대표전화 : 02-837-0424  |  팩스 : 02-837-0418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영등포,라00367   |  발행인 : 최명칠  
Copyright 2011 밥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ybop@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