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유진의 맛있는 맛집 사전
성신여대 앞 이탈리아 음식점 ‘소르빌로’
서울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16학번 차유진 기자  |  suntina@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69호]
승인 2017.03.07  17:14: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새롭게 코너를 맡게 된 차유진입니다. 이달부터 군침이 살살 도는 맛있는 음식이 있는 곳을 찾아서 여러분께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우리가 홍대, 신촌 등 일명 ‘핫플레이스’를 갈 때면 포털 사이트에 맛집을 검색하잖아요. 하지만 가격대가 살짝 높은 식당이 자주 검색돼 곤란했던 경험이 있을 거예요. 그래서! ‘유진이의 맛있는 맛집 사전’에서는 가격이 많이 높지 않으면서 맛도 보장되는 곳을 소개하려 합니다. 주머니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대학생들과 중·고등학생들을 주 소비층으로 하는 대학가를 중심으로 다뤄볼 예정이니, 앞으로 ‘맛있는 맛집 사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세요!

 

‘소르빌로’가 위치한 성신여대 앞 거리는 성신여대를 비롯한 근처 중·고등학교의 10·20대들이 자주 찾는 핫플레이스입니다. 성신여대 앞은 저렴한 옷가게, 신발가게 등이 있어 쇼핑하기에도 좋고, 각종 음식점 및 카페 체인, 푸드트럭 등 먹을 곳을 비롯해 만화카페, 노래방 등이 있어요. 하교 후나 주말에 친구들과 시간을 보낼 데가 많은 곳이고, 그만큼 경쟁이 치열한 상권이기도 한데요. ‘소르빌로’는 이곳에서 당당히 살아남은 개인 식당입니다.

   

서울 지하철 4호선 성신여대입구역 1번 출구로 나와 130m 정도 걷다가 고운세상피부과 건물이 보이면 오른쪽 방향으로 꺾고, 60m 정도 더 걷다보면 ‘소르빌로’ 간판이 보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하면 피자 도우를 반죽하여 화덕에 굽는 과정이 담긴 영상도 볼 수 있어요.
 

주소: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24길 14
전화: 02) 919-4525
페이스북: www.facebook.com/sorbillokr

 

훑어보기

   
▲ 내부 모습

매장은 전 테이블이 한눈에 들어올 만큼 소박한 크기입니다. 인테리어도 아기자기하면서 깔끔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요.
 

메뉴판을 살펴볼까요? 토마토 파스타와 알리오 올리오가 8,500원이고, 까르보나라와 고르곤졸라 크림파스타, 봉골레 파스타 등 대부분의 파스타가 9,500원이에요. 가격이 가장 높은 샐러드 파스타도 10,000원입니다. 요즘 만 원 이하의 파스타는 점점 찾아보기 힘들더라고요. 하지만 이곳에서는 만 원으로 다양한 종류의 파스타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양이 적은가?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곳은 가격도 저렴하지만 그 양도 충분합니다.
 

피자 또한 여러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르게리따 피자와 같은 베이직한 피자에서부터 스테이크 피자와 같은 프리미엄 피자, 요즘 유행하는 루꼴라 피자까지. 가격은 대부분 만 원 초중반 대로 저렴한 편입니다.
 

   

이곳 메뉴의 특이한 점은 ‘백반’이라는 것인데요. 세트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이태리 백반’과 ‘스테이크 백반’이 있고, 가격은 각 25,000원입니다. 메뉴판에 ‘2인은 작정+각오 하고 드세요~’라고 써 있을 만큼 양이 풍성한 메뉴입니다. 5명이었던 저희는 스테이크 백반과 이탈리아 백반을 주문했습니다.

한가지 더. 무엇보다 주목할 만한 ‘소르빌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서비스!가 있습니다. 요청에 따라, 셰프님이 맛있게 식사하는 고객들을 직접 촬영하고 사진을 인화해 주십니다. 이번 방문에서 저는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보지 않았지만,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 싶은 독자 분들은 방문할 때 꼭 활용해 보세요.


 

 

먹어보기

애피타이저

먼저 식전빵과 샐러드가 나옵니다. 빵은 따끈따끈하고 부드러워요. 함께 제공되는 발사믹 식초에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샐러드에는 오리엔탈 드레싱이 버무러져 있어 깔끔하면서도, 파마산 치즈가 뿌려져 있어 심심하지 않아요.


스테이크 백반

   
▲ 스테이크
   
▲ 토마토 파스타

스테이크 백반에는 소고기 스테이크 300g, 파스타, 떡볶이 혹은 감자튀김이 제공됩니다.

스테이크와 양파, 버섯, 허브를 담은 팬이 휴대용 버너 위에 놓이는데요. 취향에 따라 원하는 만큼 구워서 먹을 수 있어요. 특제 소스와 스테이크의 육즙이 달콤하게 어우러지고, 구운 양파에는 쌉싸름한 허브향이 배어 있어 스테이크의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파스타는 토마토 파스타를 선택했는데요. 파마산 치즈가 올라가 있어, 덕분에 토마토의 향긋한 맛과 더불어 고소한 맛이 납니다. 다만 일행 중 한 명은 토마토소스가 묽어서 싱거웠다고 해요.

감자튀김은 이 식당의 별미입니다. 두꺼운 굵기와 푸짐한 양으로 시선을 집중시키는데요. 겉은 바삭한데, 속은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입니다. 많이 짜지 않고 고소한 맛이 납니다.

 

이태리 백반

   
▲ 까르보나라
   
▲ 4가지 치즈 피자

이태리 백반은 스테이크 대신 피자가 들어있는 구성이에요. 피자는 4가지 치즈 피자를 선택했는데, 모차렐라, 에멘탈, 고르곤졸라, 그라나 파다노의 네 가지 치즈가 올라가 있습니다. 도우가 얇지만 쫀득한 식감이라 씹는 즐거움이 있어요. 적당히 짭조름하고 고소한 맛입니다. 꿀을 찍어먹으면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파스타 종류에서 선택한 까르보나라에는 베이컨과 계란 노른자가 들어가 있습니다. 저는 계란 노른자 때문에 전체적으로 느끼하고 텁텁하게 느껴졌는데 일행들은 저와는 반대로 까르보나라가 정말 맛있었다고 해요.

떡볶이는 매콤하고 칼칼합니다. 조개가 들어가서인지 시원한 맛도 있습니다. 다소 느끼할 수 있는 피자나 파스타와 곁들여먹기에 좋은 사이드 음식이에요.

 

정리하자면

   
▲ 맛있게 차려진 음식들

재방문 의사가 100% 있는 곳입니다. 1인 만 원 대 가격으로 이 정도 품질의 스테이크를 맛보기 어렵기 때문이에요. 또, 다른 종류의 파스타를 단품으로 먹으러 다시 오고 싶기도 합니다. 가격 대비 양이 풍족하고 만족스러웠어요. 성신여대에서 양식집을 고민한다면 ‘소르빌로’에 방문해 보길 추천합니다.

 

< 저작권자 © 밥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밥매거진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신길로 292, 2층  |  우편번호 : 07308  |  대표전화 : 02-837-0424  |  팩스 : 02-837-0418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영등포,라00367   |  발행인 : 최명칠  
Copyright 2011 밥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ybop@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