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유진의 맛있는 맛집 사전
경희대 서울캠퍼스 앞 덮밥전문점 ‘락식락당’
서울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16학번 차유진  |  suntina@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70호]
승인 2017.04.07  10:38:4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4월이 되면 벚꽃이 화사하게 피기 시작합니다. 여러분은 벚꽃 나들이 계획을 세웠나요? 벚꽃놀이 시즌이 되면 사람들로 붐비는 곳 중 하나가 바로 경희대학교인데요. 서울캠퍼스도 국제캠퍼스도 만개한 벚꽃이 아주 볼만합니다. 이번 달, 경희대로 벚꽃놀이도 가고 맛집도 찾아가보는 건 어떤가요?
 

   
▲ 락식락당 입구

경희대 서울캠퍼스 앞은 이전호에 소개한 성신여대와 비슷하게 근처 중·고등학생들과 대학생들이 자주 찾는 전형적인 대학가이죠. 저는 중학교 때부터 이 거리를 많이 돌아다녀서 여러 가게들이 새로 생겼다 사라졌다 하는 모습을 보아왔는데요. 그 사이에서 7년 넘게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락식락당’을 소개합니다.

서울 지하철 1호선 회기역 1번 출구로 나와 하나은행 쪽으로 횡단보도를 건넙니다. 300m 이상 쭉 걷다가 ‘네이처리퍼블릭’에서 오른쪽으로 꺾습니다. 이후 100m 정도 걷다가 ‘베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 사이 골목으로 들어가면 ‘락식락당’ 간판이 보입니다. 식당은 지하 1층에 있습니다.
 

   


주소: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로4길 6 (회기동)
전화: 02-963-1633



훑어보기
‘락식락당’은 여러 모로 특이한 밥집이에요. 이곳의 강렬한 빨간색 간판은 이 앞을 지나다닐 때마다 눈길을 끌었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 ‘락식락당’의 인테리어는 ‘레드’가 중심이에요. 식욕을 마구 자극하는 색깔이죠. 계단도 메뉴판도 빨간색이랍니다.

   
▲ 락식락당 내부

매장 크기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대신에 1인석과 2인석, 4인석이 골고루 마련되어 있습니다. 1인석 쪽에는 마블 히어로, 아톰, 짱구, 태권브이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피규어들이 전시되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락식락당’의 메뉴는 크게 덮밥류와 라면류로 구성되어 있어요. 덮밥은 5,500원에서 6,500원, 라면은 4,000원에서 4,500원 사이로 모두 만 원 이하입니다.

메뉴판에는 음식 사진과 함께 재료와 조리법이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다른 식당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덮밥과 라면 종류가 많아요. 이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광양식 불고기 덮밥’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라면에는 공기밥 반 공기를 함께 제공한다고 해요. 일부 덮밥은 순한맛과 매운맛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적립 카드도 있습니다. 식사 1회에 도장 하나를 찍어주는데요. 중간에 음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도장 12개를 모으면 5,500원 이하의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먹어보기
오겹돈가스덮밥

   
▲ 오겹돈가스덮밥

적극 추천하고 싶은 메뉴입니다. 큰 그릇에 밥과 여러 가지 재료가 올라가 있어 일본식 덮밥인 ‘돈부리’와 아주 비슷합니다. 돈가스 위에 계란과 양파, 양배추, 송송 썬 파가 올라가 있고 특제 간장 소스가 뿌려져 있어요.

돈가스의 튀김옷은 바삭하고, 고기는 두껍고 부드러웠습니다. 평소 돈부리를 좋아하는데, 이곳의 돈가스는 지금까지 먹어본 다른 돈부리집보다도 두껍고 맛있었습니다. 함께 올라간 계란 또한 크고 두꺼웠어요. 양도 성인 여성이 배불리 먹기에 매우 충분했습니다. 간장 소스는 보통 돈부리에 사용되는 소스보다는 조금 더 자극적이고 서양식에 가까운 맛이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우동 국물은 깔끔해서 돈가스의 느끼함을 잘 잡아주었습니다. 단무지는 특이하게도 시큼한 맛이 강했어요. 기존의 단무지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맛일 듯합니다.

이런 덮밥류를 먹을 때 주의할 점은 내용물과 밥을 비비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밥 한 숟갈에 내용물을 반찬처럼 조금 곁들어 먹어야 해요. 이렇게 하면 짜지도 싱겁지도 않게 기호에 맞춰서 먹을 수가 있답니다.

 

정리하자면
오겹돈가스덮밥이 매우 맛있었기에 다시 방문해 보고 싶습니다. 특히 재방문한다면 대표 메뉴인 ‘광양식 불고기 덮밥’을 먹어보고 싶어요. 경희대에 놀러왔을 때 저렴한 가격으로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밥집을 원한다면, ‘락식락당’을 적극 추천합니다.

 

여기도 가볼까?
‘뚝배기 스파게티’
‘락식락당’과 같은 블록에 있는 이탈리아 음식점입니다. 모든 메뉴가 만 원 이하입니다. 게다가 스파게티나 볶음밥 중에서 같은 메뉴를 2명이서 시키면 1,000원을 할인해 주는 착한 가게랍니다. 스파게티가 납작한 뚝배기에 한가득 담겨 보글보글 끓어 나오는 모습을 보면 군침이 절로 돕니다. 양도 많고 맛도 있어서 종종 찾아가는 곳이에요. 경희대에서 가격 부담 없이 이탈리아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뚝배기 스파게티’를 찾아주세요.

주소: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로4길 6
전화: 02-959-0918

 

‘자매랑 아찌랑’
경희대 근처에서 아주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저렴한 분식집입니다. 피자밥, 기붕이(치즈가 들어간 김밥 튀김), 떡튀김, 참치김치주먹밥이 한 접시에 푸짐하게 나오는 모듬세트는 이곳의 대표 메뉴죠. 달달하고 짭조름한, 소위 ‘초딩 입맛’에 맞는 메뉴가 많답니다. 시험기간이면 시험을 마치고 이곳에서 친구와 이야기꽃을 피우는 학생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 158
전화: 02-969-8304

 

< 저작권자 © 밥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밥매거진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신길로 292, 2층  |  우편번호 : 07308  |  대표전화 : 02-837-0424  |  팩스 : 02-837-0418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영등포,라00367   |  발행인 : 최명칠  
Copyright 2011 밥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ybop@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