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다함이의 이달의 it 아이템
6월, 얇아지는 옷차림에 대비하기 위한 달
경기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 3학년 오다함 기자  |  ktt5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72호]
승인 2017.06.09  14:49:0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6월부터 여름이라고 볼 수 있지요. 방학이 기다려지는 달이기도 합니다. 작년 여름에 무척이나 더웠는데요. 올해 여름도 작년만큼 덥다고 하네요.

이렇게 더운 여름에는 물에 첨벙 들어가 노는 것이 최고지요! 워터파크나 바닷가에 놀러갈 상상을 하면 벌써부터 즐거워집니다. 다만 수영복을 입어야 한다는 것에 걱정인 분들도 있겠지요.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자’고 하지만 이왕이면 예쁘게 보이고 싶은 마음... 어쩔 수 없지요. 7, 8월에 조금 더 가벼운 몸으로 워터파크를 방문하거나 얇은 여름옷을 입고 거리를 멋지게 활보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번 아이템을 골라보았습니다.


 

냉장고에 살고 있는 귀여운 돼지, ‘다이어트 피그’

   

집안 냉장고에 유혹하는 것들이 너무나 많은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삼시 세끼를 다 챙겨먹고도 간식거리가 당길 때, 늦은 밤 출출함을 이기지 못할 때 우리는 냉장고로 향합니다. 잠깐만 참으면 괜찮은데 그러지 못해 살이 찌게 되지요.

이때 소리 나는 분홍색 돼지 한 마리가 나의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돼지를 보면 삼겹살이 생각난다고요? 걱정 마세요. ‘다이어트 피그’는 냉장고 안 삼겹살을 여러분으로부터 멀리 떨어트려 놓을 거예요. 왜냐하면 여러분이 냉장고를 열면 ‘다이어트 피그’는 꿀꿀꿀 거리면서 시끄럽게 울거든요. 소리가 싫다면 냉장고 문을 닫으면 됩니다. 시끄러웠던 울음소리가 멈출 거예요. 밝은 빛을 보면 소리가 나고 어두워지면 소리가 멈추는 원리인데요. 냉장고 문을 열면 냉장고에 불이 들어오니 돼지가 꿀꿀 우는 거죠. AA 건전지 두 개만 넣어주면 작동합니다.

습관적으로 연 냉장고에서 꿀꿀 소리가 난다면 아무래도 자극을 받겠죠? 식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다이어트 피그’. 이번달에는 돼지 한 마리 분양 받아 보는 것 어떤가요?


 

다이어트 어플, ‘다이어트 신 시즌2’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때, 무작정 굶어서 살을 빼자니 건강을 헤칠까봐 걱정될 때, 헬스장에 등록해 운동하자니 돈이 많이 나간다는 생각이 들 때 도움을 주는 어플입니다.

어플 ‘다이어트신 시즌2’은 이름을 줄여서 ‘다신’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이 어플에는 내가 매일 얼마큼 먹었는지 적을 수 있는 ‘다이어리’, 몸무게·칼로리·물섭취량 등의 한 달간 정보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는 ‘월별 통계’, 각 음식의 칼로리를 알 수 있는 ‘칼로리 사전’, 누구나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영상’, 다이어트라는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등의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사실은 제 성격상 매일 다이어리를 적는 게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오늘 내가 몇 칼로리를 먹었는지, 얼마나 살이 빠졌는지 쉽게는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람들의 사진이 동기부여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어플과 함께라면 그때그때 기분 따라 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계획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거예요.


 

한 가지 잊지 말아야 할 점이 있는데요. 성장기인 청소년기에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옳지 않다는 것이죠. 가벼워진 몸을 얻어 기분 좋은 다이어트, 신체적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길 바랍니다.

 

< 저작권자 © 밥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밥매거진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신길로 292, 2층  |  우편번호 : 07308  |  대표전화 : 02-837-0424  |  팩스 : 02-837-0418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영등포,라00367   |  발행인 : 최명칠  
Copyright 2011 밥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ybop@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