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 지애의 먹고.먹고.먹고.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메일보내기  
강남, 식사&디저트
[185호] 2018년 07월 05일 (목) 11:53:08 가천대학교 조경학과 18학번 정지애 기자 roskfl4691@naver.com

시험이 끝나고 즐거운 마음으로 강남 맛집을 탐방하고 왔습니다. 북적북적한 사람들 사이로 너무 웨이팅이 길지 않은 맛집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맛집’이라고 하면 입뿐만 아니라 눈도 즐겁고 고르는 행복감도 있어야 하죠! 그래서 이 두 가지를 모두 갖춘 규카츠 맛집 ‘세타이수루’와 전국에 두 개밖에 없다는 아이스크림 가게 ‘콜드스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먹고 
세타이수루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24길 3-8, 전화: 02) 3448-3303, 별점 ★★★★☆

논현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습니다. 가게는 들어서는 입구부터 그냥은 못 지나칠 포토존들이 가득했어요. 지하에 있어서 우중충하거나 무서운 느낌이 들까 했는데 몽환적이고 아름다웠던 음식점이었어요.

   
▲ 규카츠 정식과 로제파스타

저와 일행은 ‘규카츠 정식’을 각자 하나씩 시키고 ‘만조 로제파스타’도 주문했습니다. 규카츠는 달궈진 화로에 버터를 올린 뒤 기호에 맞게 익혀 먹으면 돼요. 제대로 된 규카츠를 안 먹어봐서 사실 큰 기대하지 않고 갔는데, 다른 규카츠 체인점과 다르게 찍어먹는 소스와 규카츠가 잘 어우러졌어요. 소스는 검은깨 소스와 양파 소스가 있었는데 둘 다 달콤하고, 규카츠의 느끼함을 잘 눌러줘서 저와 일행은 끊임없이 뱃속으로 규카츠를 넣었어요! 규카츠를 추가할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 화로에 익혀 먹는 규카츠

로제파스타도 규카츠가 나오기 전에 가볍게 먹고 시작하기 딱 좋았던 메뉴였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소개하고 싶어 무리해서 시켰는데 굉장히 맛이 좋아서 무리가 아니었다는 건 비밀 아닌 비밀!

 


 

   

 먹고 
콜드스톤 크리머리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442 흥국생명빌딩 2층, 전화: 02) 556-0510, 별점 ★★★★★

별이 다섯 개! 처음으로 이 기사를 쓰며 별 다섯 개를 주었습니다. 맛도 여러 가지로 정말 다양하게 마련되어있고, 토핑 또한 제가 선택하는 대로 먹을 수 있어 재밌었던 콜드스톤. 제가 간 강남대로점은 CGV 강남점 옆 건물에 있습니다.


콜드스톤은 2015년 우리나라에서 철수했다가 디저트 인기에 올해 다시 매장이 두 곳 생겼다고 해요. 제가 방문한 강남대로점 외에 이대역점이 있습니다.

   
▲ 여러 종류의 토핑
   
▲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


콜드스톤은 얼린 화강암 위에서 여러 종류의 아이스크림과 토핑을 비벼주는 아이스크림 전문점입니다. 희소성과 차별성과 맛! 한 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 또 오게 만드는 맛이에요.
 

   
▲ 아몬드 토핑을 섞은 쿠키&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제일 좋았던 점은 가볍게 앉아서 먹고 갈 수 있는 곳이 있었고, 맛을 고민하면 직원 분들이 조합이나 토핑을 추천해 주셔서 처음 온 사람도 어렵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리고 무슨 맛인지 고민하면 한 입정도는 맛보게 해주신다는!

 


 꿀팁 
1. 규카츠를 익히기 전 바르는 버터는 많이 두를수록 고소함이 높아진다.(어느 버터인지 궁금할 정도!)
2. 콜드스톤은 포장도 가능하니 집에 가서 가족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3. 콜스스톤 토핑 중에 과자류는 큼직큼직하게 들어가는 게 더 씹히는 맛이 좋기 때문에 잘게 말고 크게 썰어 달라고 부탁하자.

 


 유의! 
1. 규카츠를 구울 때 불이 강해 버터가 너무 잘 튀어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하자.
2. 아이스크림은 애초에 큰 걸 사자! S 사이즈는 너무 금방 동이나 돈을 이중으로 쓸 수 있다.

 

ⓒ 밥매거진(http://www.mybo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뒤로가기 위로가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메일보내기